대한민국에서 시작된 최초의 증권은 미두를 이용한 선물이었다. 채만식의 탁류에도 나오는 미두(米豆)는 쌀 선물 거래다. 이 미두 거래로 흥했던 실존 인물로 반복창이라는 사람이 있다.
해외선물은 효과적인 투자 도구로, 주식이나 원자재와 같은 자산군에 대한 다양한 투자 전략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상품의 표준화는 거래자가 오직 가격에만 집중할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거래가 활성화되고 유동성이 커지고 호가가 좁혀져서 상대적으로 좋은 가격에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을 비롯한 알트코인 등 암호화폐 선물거래소에 상장 되어있는 크립토 자산이라면 모두 선물거래가 가능하다.
금융위원회 · 금융감독원 · 한국거래소 · 한국금융투자협회 · 증권선물위원회
아래 명함클릭후 링크 통해 실전 투자 전략을 확인해보세요.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공매도가 가능하므로 매도부터 하고 나중에 매수해서 청산해도 된다. 당연히 매수 후 매도해서 청산해도 된다.
리스크가 높은 자산에 비중을 두면, 그만큼 리스크 관리가 더욱 중요해집니다. 반대로, 해외선물 안정적인 자산에 집중할 경우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낮아질 수 있습니다.
단기 투자 전략은 빠른 변동성을 이용할 수 있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크므로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는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해외선물은 특정 자산의 미래 가격을 미리 계약하고 거래하는 방식으로, 시장의 유동성을 높이고 투자자에게 다양한 매매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한 예시대로 영희에게 사주기로 약속을 했다면(선물) 그 거래 시기를 임의로 조정할 수가 없다.
다만,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므로 철저한 준비와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높은 유동성: 해외 선물 거래는 전 세계적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높은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선물거래는 매수 후 매도 거래뿐 아니라 가격이 하락할 경우에는 먼저 매도 후 매수로 청산하는 거래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